교과목안내

교과목명 교과목해설
항공사경영론 항공사 경영과 관련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성공 기업사례를 분석하고 여행 산업 전반에 대해 이해하도록 한다.
이미지메이킹 서비스인에게 적합한 용모와 복장을 익혀 전문 서비스인으로써의 이미지를 만들어가도록 한다.
서비스산업론 서비스산업이란 여가를 즐기고 삶의 질을 풍족하게 하기 위한 경제활동이다. 예를 들면 숙박, 식음료, 연회, 컨벤션,문화센터, 레저스포츠, Gambling 등 과 같은 산업 전반에 대하여 이해한다. 학과 전공기초 과목으로 향 후 직업에 대해서도 학습한다.
레저·웰빙산업론 레저·웰빙 산업에서 유능한 관리자가 되기 위해서는 5가지 능력 즉, 관찰력, 이해력, 설명력, 예측력, 및 통제력이 필요한데, 이러한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학습한다.
식음료서비스 기내에서 필요로 하는 식음료 접객 능력을 배양하는데 목적을 둔다. Manu Planning, F&B Purchasing, 요리, Serving, Clean-up, Restaurant Design 및 평가에 이르는 과정을 학습한다.
항공운송실무론 항공사 지상직에서 서비스의 질을 좌우하는 요소를 찾아내고 서비스문제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업의 경영전략을 학습하는데 목적이 있다.
항공기내영어 승객들의 항공기 탑승에서부터 하기까지 승무원들이 승객에게 제공하는 기내서비스와 관련된 대화내용을 서비스매뉴얼에 맞추어 영어로 지도하여 외국인 승객과 의사소통이 원활하도록 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