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경영론 |
항공사 경영과 관련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성공 기업사례를 분석하고 여행 산업 전반에 대해 이해하도록 한다. |
이미지메이킹 |
서비스인에게 적합한 용모와 복장을 익혀 전문 서비스인으로써의 이미지를 만들어가도록 한다. |
서비스산업론 |
서비스산업이란 여가를 즐기고 삶의 질을 풍족하게 하기 위한 경제활동이다. 예를 들면 숙박, 식음료, 연회, 컨벤션,문화센터, 레저스포츠, Gambling 등 과 같은 산업 전반에 대하여 이해한다. 학과 전공기초 과목으로 향 후 직업에 대해서도 학습한다. |
레저·웰빙산업론 |
레저·웰빙 산업에서 유능한 관리자가 되기 위해서는 5가지 능력 즉, 관찰력, 이해력, 설명력, 예측력, 및 통제력이 필요한데, 이러한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학습한다. |
식음료서비스 |
기내에서 필요로 하는 식음료 접객 능력을 배양하는데 목적을 둔다. Manu Planning, F&B Purchasing, 요리, Serving, Clean-up, Restaurant Design 및 평가에 이르는 과정을 학습한다. |
항공운송실무론 |
항공사 지상직에서 서비스의 질을 좌우하는 요소를 찾아내고 서비스문제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업의 경영전략을 학습하는데 목적이 있다. |
항공기내영어 |
승객들의 항공기 탑승에서부터 하기까지 승무원들이 승객에게 제공하는 기내서비스와 관련된 대화내용을 서비스매뉴얼에 맞추어 영어로 지도하여 외국인 승객과 의사소통이 원활하도록 훈련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