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안내

교과목명 교과목해설
CRS항공예약실습 국내외 항공사 및 여행사 분야와 관련된 예약/발권시스템에 대한 실질적 업무습득을 위해 TOPAS SYSTEM을 기반으로 현장에서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실무능력을 배양한다.
항공실무영어 승객의 티켓 예약, 발권, 출국, 기내, 입국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영어를 습득하고 해외 현지 정보 및 출입국관련 법규를 영어로 학습하여 외국인 승객 응대시 활용 가능하도록 한다.
비행안전실무 항공 객실승무원을 비롯한 항공서비스 종사원이 숙지해야 할 기내안전 장비, 설비와 인테리어, 비상장비, 탈출 및 보안장비, 의료 장비 등에 관한 전반적인 항공기 구조와 장비에 대한 지식과 현장적응 능력을 갖추도록 한다.
항공고객관리론 고객행동의 심리를 이해하고 이를 통해 대고객 서비스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하도록 한다.
공항서비스업무 공항서비스업의 성장배경, 특성, 고객만족경영, 서비스품질 등 기초적인 사항을 이해한 후 리더십, 서비스전략, 고객정보관리, 서비스프로세스관리, 내부마케팅, 서비스 성과 등에 대한 이해를 이론과 사례분석을 병행하여 학습합니다.
항공기내방송 승객에게 비행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안내하는 기내방송을 한국어, 영어, 일어방송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각 방송에 맞는 정확한 발음, 목소리변화, 목소리 톤, 등을 배우고, 연습하여 기내방송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우고 방송기법을 습득한다.
MICE산업경영론 MICE산업(회의산업, 인센티브 여행산업, 컨벤션산업, 전시박람회산업, 이벤트산업, 복합리조트)에 대한 개론적인 이해와 마이스산업의 트랜드를 파악한다.
항공기구조와 안전·보안 항공 객실승무원을 비롯한 항공서비스 종사원이 숙지해야 할 기내안전 장비, 설비와 인테리어, 비상장비, 탈출 및 보안장비, 의료장비 등에 관한 전반적인 항공기 구조와 장비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사용방법을 익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