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안내

교과목명 교과목해설
Hospitality 마케팅 서비스의 질을 좌우하는 요소를 찾아내고 서비스문제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업의 경영전략을 학습하는데 목적이 있다. 항공업뿐만 아니라 호텔, 레스토랑, 여행사, 테마파크, 외식업, 백화점 서비스산업 전반에 걸쳐 서비스의 본질을 이해시키고, 서비스를 창출하는 서비스기업의 서비스 경영관리이론을 체계적으로 이해시킴과 동시에 관련이론의 실무에 적용능력을 고양시킴으 로써,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항공서비스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항공식음료실습 기내에서 제공되는 식음료 서비스의 특성과 종류, 제공기물에 대해 이해하고, Soft Drink, wine, Liquor, Meal, Desert, Coffee&tea 등의 올바른 서빙 스킬을 훈련함.
항공사인터뷰영어 각 항공사, 호텔 및 서비스 관련 업체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형태의 영어 면접 사례를 분석하고 실전 모의 면접을 통한 성공적인 인터뷰 전략을 함양하도록 한다.
항공기내중국어 승객들의 항공기 탑승에서부터 하기까지 승무원들이 승객에게 제공하는 기내서비스와 관련된 대화내용을 서비스매뉴얼에 맞추어 중국어로 지도하여 외국인 승객과 의사소통이 원활하도록 훈련한다.
관광학개론 관광의 개념과 정의를 이해하고 관광의 발전과정을 통한 관광학의 연구방법을 확인한다. 그리고 관광의 시스템을 중심으로 관광주체, 관광객체, 관광매체를 다루어 관광의 흐름을 이해하면서 관광현상과 대응방안을 찾아본다. 관광자원 관광사업, 관광마케팅과 관광 상품, 관광정책과 관광행정, 관광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기술과의 관계를 설명한다.
서비스기업사례연구 서비스 기업을 중심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칭찬, 불만 사례를 중심으로 각 상황별 적절한 대처방법을 학습하고, 이를 통해 고객응대 스킬을 연마하여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서비스기업으로의 취업전략에 대한 해법을 모색한다.
항공보안호신술 고객 응대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해로부터 자신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호신술을 익힌다.